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증시 하락.. 나스닥 2년만에 최저치

by cuwea 2022. 10. 11.
반응형

미국 뉴욕증시 3대 지수인 나스닥, S&P500, 다우 지수

주요 물가 지표 발표를 앞두고 일제히 하락했다.

특히 중국을 겨냥한 미국의 반도체 관련 수출 규제조치 여파가 이어지면서

반도체주를 포함한 기술주가 추락했다.

바이든 행정부가 지난주 금요일 미국산 첨단 반도체 및 장비를 대상으로 대중국 수출을 제한하기로 공식화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13일 공개되는 소비자물가지수(CPI)와

이제 시작되는 기업 실적이 상당히 중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증시의 반전을 가져다 줄지..

다시 한번 브레이크 없는 하락의 길로 들어서게 될지

 

 

월가의 황제로 불리는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체이스 회장은 CNBC에 출연해 "6~9개월 내 미국 경제도 침체에 빠질 것"이라고 밝히며 경기침체 우려는 한층 높아졌다.

 

그는 치솟는 인플레이션, 예상보다 가파른 기준금리 인상, 양적완화(QE)의 알려지지 않은 여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을 "미국과 전 세계를 압박하는 매우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한 후 "매우 심각한 역풍이 겹치면서 내년 중반까지 미국 경제와 글로벌 경제 모두 침체로 몰아갈 수 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뉴욕증시의 S&P500지수가 현 수준에서 추가 20% 급락이 가능하다면서 "다음 20% 폭락은 첫번째(최근까지 20% 하락폭) 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울 것"이라고 진단했다.

 

 

계속되는 월가의 긴축 우려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하루하루 좋을날이 없다..

반응형

댓글